건보공단, 공공기관 청렴도 매우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건보공단, 공공기관 청렴도 매우우수기관 선정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5.12.17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평가결과 1등급 올라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15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종합청렴도 8.80점을 받아 직원 2,300명 이상 공공기관이 소속된 공직유관단체 1형 21개 기관 중 매우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공단은 외부고객이 평가하는 외부청렴도에서는 지난 해 8.87(2등급)보다 0.26점 상승한 9.13점을 받았고, 소속직원이 평가하는 내부청렴도에서도 지난 해 8.68(2등급)보다 0.02점이 상승한 8.70점을 받는 등 조직 내·외의 청렴도 모두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건보공단은 매우우수기관(1등급) 달성을 위해 청렴성을 향상시키는 노력을 꾸준히 해왔다.
대외적으로는 지역사회 시민단체, 소비자단체 등과의 교류를 통하여 공단 서비스에 대한 문제점 등을 지속적으로 청취하여 이를 적극 개선하였고, 대내적으로는 지사직원과의 소통을 통하여 현장중심의 청렴문화를 확산시키도록 “찾아가는 청렴컨설팅”을 확대 실시했다.
또한, 부패 유발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기 위하여 익명신고시스템을 활성화하고 청렴감찰제를 강화하였으며, 올해 제정된 “청탁금지법” 시행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공단의 형사고발기준을 강화했다.
지난 9월에는 공단의 새로운 10년의 이정표가 될 뉴비전과 미래전략을 선포하여 “평생건강, 국민행복 글로벌 건강보장 리더”를 기치로 국민의 평생건강과 행복에 이바지하는 건강보장기관으로 다시 한 번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성상철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은 “공단의 부패방지 노력이 다시 한번 확인되어 전직원과 기쁨을 함께 하고 싶다.”며 “청렴도 매우우수기관 달성에 만족하지 않고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여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건보공단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나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