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주민자치센터운영 발표대회
상태바
2015 주민자치센터운영 발표대회
  • 김충남 실버기자
  • 승인 2015.11.26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4일 보은문화원에서는 보은군내 11개 읍면에서 활발히 운영되고 있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대회가 개최됐다.
문화원 현관에서부터 각 읍면에서 출품된 작품들은 각 부분에 전문가들의 솜씨가 무색할 정도로 섬세하고 깔끔하고 정교한 솜씨들로 보는 이들의 발길을 붙잡고 눈길을 모아 찬사가 절로 터졌다.
대강당에서는 1년 동안에 애쓴 회원들에게 시상식이 거행 되었다. 모든 회원들이 함께 수고한 1년의 열매지만 그중에 대표로 수상자들을 단상위에 세우고 시상을 했다.
이어서 각 면에서 운영한 발표대회를 했다. 풍물, 색소폰, 노래, 댄스, 노인율동, 초청가수의 노래 열창 등으로 한 마당 찬치가 벌어졌다.
발표에 순위를 정하기 어려운 수준 높은 공연이었다. 이렇게 훌륭하고 충실한 내용들을 우리 보은에서만 보고 끝내가기는 아까운 행사다. 기회가 되면 더 큰 무대에 나가도 손색이 없을 훌륭한 공연이다.
모든 단체는 어느 개인 한 사람으로는 아무일도 못하지만 또 많은 사람이 다 일을 잘하는 것은 아니다. 그 단체 지도자의 리더십에 의하여 성사가 결정되는 것이다.
모든 단체가 다 마찬가지지만 특히 주민자치란 단체는 말 그대로 정말 지역을 사랑하고 아끼고 지역 성장과 발전을 위하여 애쓰고 헌신할 각오가 있는 지키미들의 모임이다.
지역의 특색을 살리고 활용하여 기초가 될 때 우리 사회는 정말 살기 좋은 아름다운 고장이 될 것이다.
더욱더 전 회원들은 이 사업을 위하여 고민하고 힘을 모아 주민들의 삶에 질적인 향상을 위하여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주민들의 선도자가 되어 줄 것을 전 군민은 믿으며 함께 협력하는 주민이 되기를 기대한다.
/김충남 실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