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보은 대추왕 누가될까 ‘관심’
상태바
올해의 보은 대추왕 누가될까 ‘관심’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5.10.0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까지 읍. 면 산업계 통해 출품해야
올해의 보은 대추왕이 누가될까 궁금한 가운데 보은군이 2015 보은대추축제 대추왕 선발대회 출품 대추를 오는 13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출품대상은 보은군내에서 생산된 생대추이며 각 읍면사무소 산업계를 통해 신청 후 13일 11시까지 농업기술센터로 대추를 제출하면 된다.
군은 보은군대추연합회, 군 공무원, 산림조합 등 전문가로 이루어진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대추왕을 선정할 계획이다.
심사기준은 크기, 무게, 당도, 형태, 빛깔, 균일도, 식감 등을 종합적으로 측정하며 대추왕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16명을 선발한다.
수상자에게는 대추왕 30만원, 우수상 10만원의 시상금 및 상패가 주어지며, 대추홍보관 내 명예의 전당 전시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홍보된다.
또한, 입상작은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개최되는 2015 보은대추축제 기간 중 마련된 전시 부스를 통해 관람객에게 공개된다.
군은 선발대회를 통해 고품질 대추재배 선진기술을 공유하고, 보은 대추의 우수한 품질을 홍보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 대추 작황이 좋은 가운데 공정한 심사 기준에 따라 보은 최고의 대추를 선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보은대추 농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대회에서는 전형선(회인면 건천리)씨의 대추가 평균 36mm 크기와 29브릭스 이상의 높은 당도를 자랑하며 대추왕을 차지했다.
/나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