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랑우랑한우’ 2016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
상태바
조랑우랑한우’ 2016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5.09.17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보은옥천영동축협 구희선(왼쪽부터 4번째)조합장을 비롯한 속리산황토조랑우랑한우 관계자들이 2016년 우수축산물브랜드 인증서를 받고 기뻐하고 있다.
보은옥천영동축협(조합장 구희선) 축산물 브랜드인 속리산황토조랑우랑이 지난 9월 3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우수축산물 브랜드 인증 수여식에서 2016년 우수축산물 브랜드로 인증 받았다.

이로써 보은옥천영동축협의 조랑우랑 한우는 충북에서 유일하게 3년 연속으로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을 받아 명실공이 충북을 대표하는 전국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우수축산물 브랜드 인증은 농림수산식품부가 후원하고 (사)소비자시민모임이 주관한 사업으로서 신청자격에서부터 엄선된 브랜드를 위주로 소비자단체, 유통업체, 생산자단체, 학계전문가로 구성된 브랜드인증위원회에서 전국유명 축산물 브랜드를 대상으로 현지 실사 등 연 4회에 걸쳐 서류 및 현장 실사로 43개 축산물 브랜드를 최종 선정한다.

(사)소비자시민모임은 소비자에게 고품질의 우수한 축산물을 제공하기위해 생산부터 유통, 판매단계의 위생, 안전성 및 품질이 우수한 축산물을 선정하고 있다.

보은옥천영동축협 구희선 조합장은 “충북에서 3년 연속 우수축산물인증을 최초로 받으면서 충북의 대표한우로 명실공히 인정을 받았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유통인프라를 더욱 강하게 추진하여 한우를 더욱 높은 값에 잘 팔아주는 농협의 이미지를 구축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나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