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대한민국 귀농귀촌 박람회(K-Farm 2015)’ 참가
상태바
보은군, ‘대한민국 귀농귀촌 박람회(K-Farm 2015)’ 참가
  • 보은신문
  • 승인 2015.09.17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은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대한민국 귀농귀촌 박람회(K-Farm 2015)’에 참여해 도시민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마케팅을 펼쳤다.
이번 박람회는 귀농귀촌 지자체관을 비롯해 농기계·농자재 특별관, 전원주택 분양 홍보관, 귀농귀촌 체험관 등이 운영되며, 충북에서는 보은군과 함께 영동군, 충주시, 단양군이 참가했다.
보은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귀농귀촌 지원사업 안내, 귀농귀촌인이 생산한 농특산물 소개, 보은 명품 대추 및 다음 달 16일부터 열리는 2015 보은대추축제 홍보에 주력했다.
보은귀농귀촌협의회(회장 김태진)에서도 보은군 귀농귀촌인 유치에 적극 동참해 선배 귀농인의 체험담과 전문적인 맞춤형 상담으로 귀농귀촌에 관심 있는 도시민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에 군 관계자는 “수도권과 가까운 청정지역으로 힐링의 고장 보은이 주목받고 있다”며, “제2의 인생을 설계하고자 귀농귀촌을 결심하신 분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보은군에서는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1박 2일간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귀농귀촌인의 유기적인 공감대 형성 및 화합을 위한 ‘2015년 귀농귀촌 희망 나눔 축제’가 열려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