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정보고, 인성과 꿈을 향한 성주제 개최
상태바
보은정보고, 인성과 꿈을 향한 성주제 개최
  • 박진수 기자
  • 승인 2015.07.16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근 마을 노인초청 경로잔치 및 동아리 활동 선보여
보은정보고는 지난 15일 학교 축제인 '성주제'를 개최하면서 성주리 어르신들을 초청해 농니잔치를 개최했다.
보은정보고등학교(교장 이의현) 학생회(회장 박수민)는 지난 15일 학교축제인 성주제의 일환으로 학교 인근 마을 어르신들을 초청해 경로잔치를 베풀어 인성교육을 통한 축제의 마당을 열었다.
이날 제34회 성주제는 어르신 경로잔치를 시작으로 ‘뛰어라! 뜨거운 너의 꿈을 향해’ 라는 주제로 학교축제를 개최하면서 효문화 정착을 통한 바른 인성함양과 지역사회 어르신과 함께하는 교육공동체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음식을 준비한 정보고 장성지(전자상거래과 3학년) 학생은 “학교를 오고가면서 뵙던 어르신들도 있고 이번 학교 축제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이런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 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부모님이나 동네 어르신들에 대해 좀더 많은 관심과 감사하고 존경하는 마음이 들었다” 고 말했다.
이날 경로잔치를 준비한 정보고측에서는 떡, 음료, 막걸리 등 정성 가득하고 푸짐한 점심식사를 대접하면서 학교 교사 및 손자손녀 같은 학생들이 함께 자리해 흐뭇한 자리가 마련됐다.
이날 성주리 이내희 노인회장은 “학교측에서 마을 노인들을 초청해 잔치를 베풀어준데 대해 주민의 한사람으로서 감사한다” 며 “우리 마을에 학교가 있어 자랑마을”이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보은정보고는 2011년부터 인근 마을 어르신들을 초청해 경로잔치를 펼치고 있으며 이날 경로잔치를 비롯 동아리 부스활동 장기자랑 발표회등 학창시절에 소중한 추억과 꿈을 펼치는 성주제 행사를 개최했다.
/박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