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보건소, 아쿠아 관절튼튼 교실 운영
상태바
보은군 보건소, 아쿠아 관절튼튼 교실 운영
  • 보은신문
  • 승인 2015.07.1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보건소는 노인들의 관절염 및 만성 퇴행성 질환의 예방 및 통증완화를 위해 수중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군은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건강증진을 위한 ‘아쿠아 관절 튼튼교실’을 운영 할 계획이다.
상반기 ‘아쿠아 관절 튼튼교실’은 35명이 참여한 가운데 큰 호응을 얻으며 지난 5월에 종강했으며 최근 메르스 확산이 진정세로 돌아서면서 하반기 운영 계획에 대한 문의 전화가 연일 계속되고 있다.
하반기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군 보건소는 7월 13일부터 24일까지 선착순 35명을 모집하며 국민체육센터 수영장과 보건소 운동처방실에서 3개월간 아쿠아 관절튼튼 교실을 운영 할 계획이다.
대상자는 65세이상으로 만성퇴행성 질환 및 관절염 유소견자 중 기존 수영교실 미 참여자가 1순위이며 참여 희망자는 보건소로 직접 신청하면 된다.
총 3개월로 구성된 이번 ‘아쿠아 관절 튼튼교실’은 아쿠아 건강증진 전문강사의 지도 아래 수영에 대한 기초 이론 및 아쿠아 건강 체조로 진행된다.
특히 수영 외에도 사전기초검사, 기공체조, 심뇌혈관질환예방, 구강건강관리 등 다양한 건강 증진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에 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규칙적인 운동 습관과 관절염을 자가 관리 할 수 있는 능력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사항은 보은군 보건소 건강증진계 540-565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