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 6차산업 추구하는 ‘우아한 영농조합법인’
농특산품 포장디자인 공모전서 우수상 수상
상태바
농업 6차산업 추구하는 ‘우아한 영농조합법인’
농특산품 포장디자인 공모전서 우수상 수상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5.07.0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농특산품 포장디자인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차지한 '우아한 영농조합법인'의 포장디자인.
농업 6차산업의 선도적 모델이 되고 있는 보은읍 용암리 소재 우아한 영농조합법인(대표 박준석)이 농촌진흥청이 주관하는 ‘2015 농촌마을 농특산품 포장디자인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차지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공모전은 ‘이야기가 있는 농특산품 포장디자인’이라는 주제로 농촌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특산품 포장디자인에 대한 우수디자인과 사례를 발굴하여 시상하고, 전시를 통한 벤치마킹의 기회를 제공하여 실질적 포장디자인 개선에 도움을 주고자 진행됐다.

또한 농업 6차산업화에 대한 관심과 함께 체험, 가공 사업이 확대되면서, 농특산품의 포장디자인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시점에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 농특산품 판매 촉진과 함께 농가 소득으로 연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우수상을 수상한 보은읍 용암리의 우아한 영농조합은 누에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네이밍과 유머 있는 캐릭터로 표현했으며, 독특한 캘리그라피를 전 작품에 적용 통일된 흐름이 뛰어다는 평을 받았다.

충북농업기술원 농촌자원과 이상찬 팀장은 “이번에 수상한 우수디자인은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2층에서 한 달 정도 전시되므로 많이 찾아 관람해주시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상품의 특성을 살리면서 소비자에게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이야기가 담긴 포장디자인, 독창성과 차별성을 부각한 포장디자인을 적극 발굴?보급하겠다”고 말했다.
/나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