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맞춤형 교육지원사업 ‘첫 수료’
상태바
지역 맞춤형 교육지원사업 ‘첫 수료’
  • 보은신문
  • 승인 2015.06.18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
▲ 중앙 왼쪽 강희상 학장, 오른쪽 정상혁 군수 및 교육수료생 및 기업 관계자.
지난 11일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에서 지역 맞춤형 교육지원사업 수료식을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보은군이 개최하고 전문기술인력 양성의 첫 결실을 보았다.
지난 4월 군내 청년구직자 6명은 한국폴리텍 남인천캠퍼스 지역 맞춤형 교육에 입교하여 2개월간 CNC 선반 기계 가공 등의 전문 기술 합숙교육을 받았다.
이번 수료생들은 7월까지 한 달간 보은 입주기업인 범아기계(주)과 세일기계(주)에서 현장 실습을 실시한 후 정식으로 채용되어 근무하게 된다.
군은 이번 성과를 계기로 하반기 2차 교육지원사업을 실시하여 기업에 전문기술인력 제공은 물론, 취업의 문을 넓히는 데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이에 군 관계자는 “하반기에 계획 중인 2차 교육생 모집에도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과 폴리텍대학 및 보은군 산업단지 입주기업 3개사는 지난 1월 29일 행정지원, 교육 및 채용에 관한 협력 협약을 맺고 전문기술인력 양성 지원, 전문교육 실시 및 채용에 힘쓰고 있다.
한편 이날 수료식에는 정상혁 군수 및 강희상 학장을 비롯해 세일기계(주)(대표 정회식)와 범아기계(주)(대표 김영환) 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하여 교육생의 수료를 축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