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메르스 관련 자가격리자 생필품 지원
상태바
보은군, 메르스 관련 자가격리자 생필품 지원
  • 보은신문
  • 승인 2015.06.18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 보건소는 메르스 환자와 접촉하여 자택에서 자가 격리 중인 가구를 대상으로 생필품을 지원한다.
자가 격리자는 메르스 환자와 접촉 후 잠복기간 14일 동안 외부와 단절된 채 격리된 생활을 지내야 한다.
군은 자가 격리자들의 생활 불편을 조금이나마 해소시키고 고통을 분담하는 차원에서 라면, 생수, 휴지, 참치캔 등의 생필품과 마스크, 손소독제 등 위생용품을 구입하여 보급하기로 했다.
보은군 보건소는 12일 기준 보은군에는 확진자는 발생하지 않는 가운데 자가격리 대상자가 자택에서 외부와 차단된 생활을 하고 있으며, 군은 이들에 대해 1:1 매칭 및 1일 2회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보건소 관계자는 "격리 생활로 불편이 크겠지만 군민 모두의 건강을 위해 인내해 주길 바란다" 며 "자가격리 기간 동안 보건소 안내에 협조하여 주고, 발열, 기침 등 이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보건소로 알려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보은군은 메르스 예방관리를 위해 6천만원의 예비비를 확보해 미세먼지 마스크 1만개, 일회용마스크 2만개를 각 읍·면에 배부했으며, 손소독제 600개를 각 기관에 비치하고, 포스터 100부 및 전단 20,000부 등을 제작하여 배포하는 등 메르스 예방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