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귀농·귀촌 일자리 박람회 ‘북적’
상태바
보은군, 귀농·귀촌 일자리 박람회 ‘북적’
  • 보은신문
  • 승인 2015.06.11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농·귀촌 1번지 보은군, 다시 한 번 확인
보은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과 서울시가 주관하는 '2015 귀농귀촌일자리박람회'에 참가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보은군의 귀농귀촌 정보제공과 상담 등을 위한 홍보부스를 설치해 운영했다.
이번 박람회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서울 강남구 대치동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개최됐으며 전국 130여개 도·시·군 및 관련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수도권 도시민 유치를 위해 열띤 홍보 경쟁을 펼쳤다.
보은군은 귀농인이 생산한 우수농특산물을 전시·홍보하기 위한 부스와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귀농 성공사례 및 귀농 정보를 제공하는 상담 부스를 마련했다.
군은 귀농 성공사례, 농촌체험 및 귀농귀촌학교 프로그램 및 수도권에서 2시간대에 접근 가능한 편리한 교통망 등 차별화된 홍보 전략을 펼치고, 현재 지원되고 있는 다양한 귀농·귀촌 지원 시책을 알리는 등 보은군의 부스는 예비 귀농·귀촌인으로 3일간 북적였다.
특히 군은 이번 행사에서 군 홍보관을 찾아 상담을 진행한 귀농·귀촌 희망자를 오는 7월과 11월에 보은으로 초청하여 1박 2일 농촌체험 및 예비 귀농·귀촌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군 관계자에 따르면 “8월 중에 개최 예정인 귀농·귀촌 박람회에도 적극 참여해 도시민 유치에 총력전을 펼치겠다” 며 “귀농·귀촌 1번지, 행복한 둥지 보은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보은군은 지난 3월에 열린 ‘대한민국 귀농·귀촌 한마당 2015’에서 전국 지자체 및 공공기관 54개 단체 중 우수 홍보관 대상을 차지하는 등 도시민들의 큰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