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병산관광지 하이패스 나들목 설치, 급진전
상태바
구병산관광지 하이패스 나들목 설치, 급진전
  • 보은신문
  • 승인 2015.06.04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 군수 도로공사 방문, 설계설치시기 조율 등 큰 성과
보은군이 추진 중인 구병산 관광지로 진출입할 수 있는 하이패스 나들목 설치 사업이 이르면 내년 중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도로공사의 타당성 검토를 거쳐 국토교통부에서 공모사업으로 최종 확정된 이번 사업은 상주~청주 간 고속도로 속리산 휴게소에 설치된다.
약 20억원의 사업비가 투자되는 구병산 관광지 나들목은 2018년까지 단계적으로 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이었으나 정상혁 보은군수의 한국도로공사 방문 이후 내년까지 완공하는 것으로 조율됐다.
이에 정 군수는 지난 26일 한국도로공사 본사(경상북도 김천시)를 방문해 설계비의 50%인 4,000만원을 보은군에서 부담하여 나들목 설치 공사의 시기를 앞당기는 데 합의했다.
이번 정 군수의 방문을 통해 설계는 6월에 바로 시작하여 올해 중 마치고 내년까지 나들목 설치 공사를 마무리하는 것으로 조속한 사업 추진을 이끌어 냈다.
또한 한국도로공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보은 명품 대추를 판매하기로 하여 보은 대추를 홍보할 기회를 얻었으며, 도로공사 측에서도 보은대추의 우수성을 알고 대추 판매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특히 휴게소에서 물류·관광시설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우회거리 단축으로 물류비용 절감되는 등 보은산업단지 분양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