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경로위안잔치 군내 곳곳서 열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군내 곳곳에서 경로효친사상 고취와 지역주민들의 화합을 다지는 경로잔치가 풍성하게 열렸다. 군 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유남)와 11개 읍·면자원봉사회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군내 독거노인 등을 초청, 카네이션 달아주기, 경로위안잔치, 반찬전달, 가사서비스 제공 등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또한 군 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광태)는 군내 노인요양시설에 음료수 및 생필품을 전달했으며, 각종 사회단체들도 지난 8일 어버이 날을 전후해 독거노인 등 불우이웃을 초청, 위안잔치를 가질 계획이다.
각 읍·면 마을에서도 자체적으로 경로잔치를 베푸는 등 부모님의 사랑에 조금이나마 보답하는 자리를 마련했으며, 출향인과 주민간의 화합하는 잔치를 열기도 했다.
보은경찰서 전의경과 보은자영고 학생들도 노인요양시설을 방문해 방청소와 주변 정리, 옷갈아 입혀 드리기 등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밖에 대원적십자봉사회와 구병산적십자봉사회에서도 관내 독거노인 등을 초청, 중식을 제공하고 선물을 전달하는 등 경로위안잔치를 개최했다.
한편 군내 노인요양시설인 인우원과 효도원, 성암안식원에서도 각각 어버이 날을 맞아 입소노인들을 위한 경로잔치를 열고 선물을 전달하는 등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보은읍】
보은읍 자원봉사회(회장 황점례)는 4월 23일 그랜드 웨딩홀 지하식당에서 읍내 독거노인 및 불우노인 150여명을 초청, 떡과 과일 및 음료수는 물론 중식을 제공하고 선물을 전달하고 위로하는 등 경로 위안잔치를 베풀었다.
대원적십자봉사회(회장 황종예)는 지난 9일 보은읍 이평리 배뜰가든에서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회원가족과 이웃 노인 100여명을 초청, 중식을 제공하고 선물을 전달하는 등 경로위안잔치를 개최했으며, 군 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광태)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군내 독거노인과 내북 성암 성암안식원, 수한 노성 효도원, 수한 광촌 인우원을 방문, 음료수 30박스와 생필품 등 100여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증했다.
또한 보은경찰서(서장 이중재)는 지난 3일 15명이 자매결연을 맺은 수한 광촌 인우원을 방문, 방청소와 주변 정리 등 봉사활동을 전개했으며, 보은자영고 학생들도 인우원을 방문, 할머니 목욕봉사와 옷갈아 입혀드리기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밖에 보은읍 성주리 청년회(회장 이병곤)에서는 지난 5일 마을회관에서 마을 노인과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로잔치를 개최했으며, 보은읍 강신리 월드컵 가든(사장 권만희)에서도 지난 4일 보은읍 이평리와 읍내 11개 마을 노인 200여명을 초청, 점심식사를 대접하는 등 경로잔치를 베풀었다.
【내속리면】
내속리면 자원봉사회(회장 배옥자)는 시골뷔페에서 지난 6일 회원 및 독거노인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로위안잔치를 개최했다.
【외속리면】
외속리면 자원봉사회(회장 최미화)는 11일 관기식당에서 회원 및 면내 독거노인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점심식사를 제공하고 선물을 전달하는 등 경로위안잔치를 개최했다.
【마로면】
마로면 자원봉사회(회장 황선은)는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회원인 관기1리 천용삼씨 집에서 회원 및 독거노인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식을 제공하고 위로 격려했다. 김동구(58, 변둔리)씨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5일 어린이 날 관기3리 밀밭식당에서 면내 거주하는 소년소녀가장 및 독거노인 50여명을 초청해 위안의 시간을 가졌다. 올해 18년째 같은 일을 하고 있는 김씨는 이날 참석한 사람들에게 점심식사를 제공하고 각각 라면 1박스씩을 전달했다.
구병산 적십자봉사회(회장 천정자)는 지난 7일 회원 37명이 면관내 국민기초생활보장 수혜노인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기3리 성실식당에서 점심식사와 선물을 제공하는 경로위안잔치를 베풀었다.
【탄부면】
탄부면 자원봉사회(회장 곽영숙)는 지난 7일 동서가든에서 회원 및 독거노인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카네이션 꽃을 달아주고 중식과 선물을 전달하는 등 경로위안잔치를 열고 노인들을 위로 격려했다.
【삼승면】
삼승면 자원봉사회(회장 노연호)는 지난 5일 한울타리 식당에서 회원 및 독거노인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카네이션 꽃을 달아주고 밑반찬을 전달하는 등 노인들을 위로 격려했다. 원남3리(이장 최용한)에서는 지난 5일 출향인들의 모임인 고향계(회장 황도완)에서 100만원으로 음식을 마련, 마을노인들과 주민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로잔치를 열었으며, 원남1리 부녀회(회장 육경숙)는 지난 8일 원남1리 경로당에서 노인 및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식을 제공하는 등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원남조기회(회장 곽홍식)는 지난 1일 복지회관에서 면내 노인들과 옥천 청성면, 안내면 일부 노인 500여명을 초청, 윷놀이 대회와 경로잔치를 베풀었으며, 탄금2리(이장 김기복)에서는 마을 노인 50여명을 초청, 경로당에서 노인들을 위로하기 위한 경로잔치를 열었다.
【수한면】
수한면 자원봉사회(회장 양석자)는 지난 1일 발산리 해성가든에서 회원 및 독거노인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식을 제공하는 등 경로위안잔치를 열었다. 수한면 광촌리 소재 인우원(원장 정명선)에서는 지난 8일 어버이 날을 맞아 입소노인 생일잔치와 경로잔치를 열고 입소노인들에게 개량한복을 선물하는 등 즐거운 하루를 보냈으며, 오는 22일 봄나들이로 청주동물원을 견학할 예정이다.
또 수한면 노성리 효도원에서도 간소한 경로잔치를 열고 입소노인과 함께 즐거운 하루를 보냈으며, 장선리(이장 정진학)에서는 지난 5일 마을회관에서 주민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기 위한 마을잔치를 개최했다.
【회남면】
회남면 자원봉사회(회장 한순석)는 지난 10일 회원 및 독거노인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 뿌리공원으로 효도관광을 다녀왔다.
【회북면】
회북면 자원봉사회(회장 임순자)는 지난 7일 고석리 회동가든에서 회원 및 독거노인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점심식사를 제공하는 등 노인들을 위로 격려하는 경로위안잔치를 개최했다.
【내북면】
내북면 자원봉사회(회장 김충남)는 지난 4일 회장집에서 회원 및 면내 독거노인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점심식사를 제공하는 등 경로위안잔치를 베풀었다. 내북면 아곡·용수리(이장 신기수·황태동) 청년회(회장 황태동)에서 지난 8일 마을주민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회관에서 출향인 정영석·영선씨가 80만원의 성금을 기탁, 주민 화합 및 친목을 도모하는 마을잔치를 베출었다.
【산외면】
산외면 자원봉사회(회장 이용구)는 보은읍 교사리 시골뷔페에서 회원 및 독거노인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식을 제공하고 선물을 전달하는 등 노인들을 위로 격려한 경로위안잔치를 열었다.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