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과수생산 위해 6억원 대폭 지원
상태바
고품질 과수생산 위해 6억원 대폭 지원
  • 보은신문
  • 승인 2015.05.14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황토배 160톤 대만 수출, 3억원 매출 올려
고품질 과수생산 지원사업으로 6억원을 투입하고 보은군 과수 재배 농가에 과일 봉지 및 반사필름을 지원한다.
보은군은 고품질의 안전한 과실생산 및 안정적인 수출물량 확보를 위해 과수 병충해를 예방하고, 과일 착색 효과 및 당도 증진을 도모할 수 있는 과일봉지 및 반사필름을 지원하고자 올해 군비 4억1천만원 및 도비 1억9천만원을 확보하여 총 6억원을 과수농가에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수출을 통해 3억원의 매출을 올려 농산물 수급 안정과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보은지역에서 생산되는 과일은 속리산 일원의 청정한 천혜의 자연조건과 밤낮의 큰 일교차로 당도가 높아 서울 양재동, 청주·대전공판장 등지의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이에 군 관계자는 “FTA 등 시장개방에 대응하고 수입 과일과의 비교 경쟁에서 선점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과일 생산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 며 “농가의 자생력을 강화하여 농가소득 증가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과일 봉지 및 반사필름을 지속해서 지원할 계획” 이라고 전했다.
한편 보은군 과수농가들의 꾸준한 노력의 결과로 지난 2월 보은황토배영농조합법인(대표 배갑식)에서 생산한 신고배 160톤을 수출 계약업체인 (주)남선GTL을 통해 대만에 수출하는 쾌거를 올린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