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10일 뱃들공원서 다채로운 행사 펼쳐
5월을 맞아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경로효친의 사상을 기리는 뜻깊은 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5일 제80회 어린이날을 맞아 ‘얘들아 노올자’라는 부제로 제3회 어린이날 큰 잔치가 보은읍 배뜰공원에서 열려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놀이마당을 제공하게 된다.이번 행사는 어린이날 큰잔치 준비위원회(위원장 김진환, 보은고 교사)가 주최하고 전교조 보은지회, 교육문화시민모임, 문화원, 문화마당 아사달, 풍물굿패 땅물림, 보은교육청, 보은청년회의소, BBS군지회, 보은검도회관, 소방파출소, 현도공방, 문화서점, 청미서림 등이 참가 또는 후원한다.
식전행사로 행사장을 찾는 어린이와 학부모들에게 이름표 달아주기, 길놀이, 택견시연 등이 펼쳐지며, 각 마당에서 열심히 하는 어린이에게는 스티커를 배부, 스티커를 모으면 푸짐한 상품을 준다. 공연마당에서는 인형극과 영화상영이 있으며, 놀이마당에서는 굴렁쇠굴리기, 투호, 제기차기, 긴 줄넘기, 콩나르기, 탁구공 운반하기, 비행기 접어 날리기 등 학부모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시선을 주목시킨다.
체험마당은 ‘신기한 과학나라’코너에서 물로켓 만들기, 알콜 권총 만들기, 진동차 만들기가 마련되어 있고, ‘즐겁고 신나요’코너에서는 손바닥 찍기, 판화, 낙서장, 어른께 보내는 편지, 부모님 얼굴 그리고 소원 쓰기, 찰흙놀이, 풍선공예, 종이접기, ‘얼굴 그림 그리기’코너와 ‘멋쟁이 소방관’코너에서는 소방구호장비 전시, 물소화기 체험, 사다리차 태워주기, 119시범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또한 먹을거리 장터에서는 김밥, 떡볶이, 오뎅, 음료수, 계란, 부침개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또 만나요’코너에서는 마무리 잔치로 O·X퀴즈, 강강술래, 다함께 노래부르기, 기념품 받아가기 등 가족과 함께 하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