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청댐孝나눔복지센터 ‘안쓰는 유모차’ 기부 받아
상태바
대청댐孝나눔복지센터 ‘안쓰는 유모차’ 기부 받아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5.04.02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용 보행기 대용으로 어르신들께 전달
K-water 대청댐관리단(단장 이석천)에서 운영하는 대청댐孝나눔복지센터(센터장임재일)에서는 2015년 3월 30일(월)부터 안쓰는 유모차 기부 캠페인(이하 캠페인)에 들어갔다.
이번 캠페인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께 도움을 드리기 위함으로 유모차나 보행기 등을 기부받아 수리와 세탁을 거친 후 값비싼 노인용보행기를 대신해 필요로 하는 어르신께 전달하게 된다.
캠페인 첫날에만 10여대의 유모차를 기증받았으며, 말벗봉사단(효나눔센터 어르신봉사단)의 수고로, 깨끗한 유모차로 탈바꿈하게 되었다.
캠페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안쓰는 유모차나 보행기, 보조이동기구 등을 대청댐효나눔 복지센터(충북 보은군 회인면 회인로 78)로 착불 택배로 발송 후 전화 (043-544-6550)로 연락하면 된다.
효나눔복지센터 임재일 센터장은 “세월이 흐르면 나이만 많아지는 것이 아니고 돋보기, 지팡이 등 생활에 필요한 물건들도 많아진다“며 ”시골에서는 구하기도 힘들고, 가격도 만만치 않아 어떻게 도움을 드릴 수 있을까 고민하다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에 기부 받은 물건들은 효 실행의 날, 어버이날 등 어르신들께 필요한 시기에 전달 될 예정으로 어르신들의 불편을 해소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나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