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기 대한노인회보은군지부 노인대학 입학식
상태바
제25기 대한노인회보은군지부 노인대학 입학식
  • 조순이 실버기자
  • 승인 2015.03.26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5기 대한노인회 노인대학(학장 황종학) 입학식이 지난 13일 보은노인회관 1층 강의실에서 58명의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보은노인대학 입학을 축하하기 위해 정상혁 군수, 이응수 보은군지회장, 박범출 의장, 유경순 교육장, 권기인 농협지부장, 김권수, 구장서, 김광태 전학장, 김홍근 읍장과 각 읍면노인회분회장들이 참석했다.
황종학 학장은 “제25기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존경하는 학생여러분 만학의 꿈을 이루고자 오늘 입학의 자리에 계신 여러분들이야 말로 용기있는 분들이며 제2의 인생을 힘차게 살아갈 것입니다.”며 “노인들은 부양받는 대상이 아니라 스스로 일을 찾고 건강을 챙기며 가족과 사회, 국가발전을 위해 노력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오늘의 노인대학을 통해 여러분들이 살아온 동안 터득한 지식과 경험을 뒤돌아보고 이를 유익하게 활용하갈 기회를 찾는 소중한 계기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따라서 오늘부터 졸업하시는 마지막까지 금쪽같은 시간들을 이용하여 지식을 쌓고 인생을 아름답게 멋지게 살아가시길 바랍니다.”고 말했다.
입학식을 마치고 1년간 활동할 임원으로 회장 백승모, 부회장 조순원, 총무 김옥구씨가 선출되었다.
한편 보은노인대학 상반기 강의로는 △3월 27일 국내외 정보와 시사, 노인과 만성질환(황종학) △건강한 노년, 행복한 인생(강토담) △4월 10일 국내외 정보와 시사(황종학) 사회변화와 노인문제(김광태) △4월 24일 국내외 정보와 시사(황종학), 실버이모작인생(어호선) △5월 8일 국내외 정보와 시사 민족의 혼 (황종학) △신노년과 명품의 노인(김광태) △5월 22일 국내외 시사정보 활기찬 고령사회(황종학), 효와노인(임재일) △6월 12일 국내외 정보와 시사 장수사회의 노인복지(황종학) △6월 26일 현장학습 △7월 10일 국내외 정보와 시사 복지란 무엇인가(황종학), 노년을 슬기롭게(김재영) △7월 24일 국내외 정보와 시사 멋지게 노년을 보내자(황종학), 심혈관질환과 치매예방(이상수)
/조순이 실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