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2015 농림축산사업 주요업무계획 안내 책자 배부
상태바
보은군, 2015 농림축산사업 주요업무계획 안내 책자 배부
  • 보은신문
  • 승인 2015.01.29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들의 이해 및 사업신청을 돕도록 배부
보은군이 2015년도 농림축산분야 주요사업에 대하여 농업인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안내 책자를 만들어 배부할 계획이다.
주요업무계획 안내 책자에는 보은군이 추진하는 농림축산분야사업 총 208건으로 사업별 사업내역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사업목적, 사업개요, 지원대상지원내용, 신청기간, 추진일정, 참고자료 등을 자세히 기재했다.
특히 농업인들이 이해를 돕기 위해 농림축산분야의 지원 사업별로 사업부서별 일련번호를 일목요연하게 부여하고, 신청사업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사업별 담당 실과소장, 담당 계장, 업무담당자의 전화번호를 게재하여 사업 신청 시 의문이 가는 사항에 대하여는 직접 전화로 상담 할 수 있도록 수록했다.
농축산과에서 추진하는 주요사업으로는 여성농업인행복바우처사업, 귀농귀촌유치정착지원사업, 생명농업특화지구육성사업, 못자리제품상토사업, 가축분퇴비지원사업, 유기질비료지원사업, 조사료생산장비지원사업, 수산종묘매입방류사업, 구제역백신사업 등 161개 사업으로 가장 많다.
산림녹지과에서 지원되는 주요사업은 산나물(산약초)전문대학사업, 백두대간주민소득특화사업, 대추비가림시설사업, 대추?감 과원조성사업, 표고재배시설 등 13개 사업이다
농업기술센터의 지원되는 주요사업은 대부분 시범사업으로 영농4-H회원지원사업, 고품질웰빙찰옥수수생력시범사업, 농산자원농외소득화사업 등 34개 사업이다.
보은군이 한?중 FTA 등 농업 개방화에 적극 대응하고 경쟁우위의 특화농업 육성하기 위해 올해 본예산 기준 2747억 7천 4백만원의 25%에 해당하는 675억 4천 3백만원을 농림축산식품부분에 투자하기로 했으며, 이는 전년대비 110억원이 증액된 금액이다.
또한 농림축산분야 사업 전반에 대한 평가표 기준을 마련하고, 우선순위를 부여하는 등 이에 따른 선정 결과를 사업대상자에게 우편으로 일일이 통보하여 줌으로써 공정성과 투명성 제고로 신뢰받는 농정을 펼칠 계획이다.
이에 구영수 농축산과장은 “FTA 등 농업시장개방 확대로 어려운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대책을 수립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며, “농업인구가 전체인구의 36%인 보은군의 어려운 농촌의 현실을 감안할 때 농업분야 지원의 양적?질적 확대를 위해 앞으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