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원 인천지방경찰청장, 치안정감 승진
상태바
이상원 인천지방경찰청장, 치안정감 승진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4.12.04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청 차장에 내정

정부의 12월 1일자 경찰청인사에서 이상원(57. 탄부 대양) 인천지방경찰청장이 치안정감으로 승진, 경찰청차장에 내정됐다.

치안정감은 치안총감인 경찰청장 다음으로, 13만명의 경찰조직 가운데 6자리밖에 없는 고위직이다.

1957년 탄부면 대양리에서 출생한 이 차장은 탄부초를 졸업한 후 서울에서 중. 고교를 졸업하고 동국대 경찰행정학과에 재학 중이던 1982년 간부후보 30기로 경찰에 입문했다.

이 차장은 경위 시절 충북에서 1년여간 근무한바 있으며 진천서장, 경찰청 수사과장, 서울 은평경찰서장, 경찰청 과학수사센터장 경기경찰청 2부장, 경찰청 수사국장, 대전지방경찰청장, 경찰청 경무인사기획관 등 경찰청의 요직을 두루 거친 뒤 지난해 12월부터 인천지방경찰청장으로 근무해왔다.

이 차장은 고위직 경찰공무원으로 근무해오면서 감동치안, 복지치안을 위해 힘써왔으며 자기계발과 관리에 철저한 것은 물론 부드러운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원칙에 충실하다는 평을 받아왔다.

이 차장은 부인 김관옥(56)여사와의 사이에 2남 1녀를 두고 있으며 보은읍에는 누님인 이상희(전 여성단체협의회장)씨와 처남 김용섭(크로커다일)씨 등이 고향을 지키며 살아가고 있다.
한편 이번 인사에서 치안정감 승진자는 이 차장 외에 부산지방경찰청장에 권기선(50) 경북지방경찰청장, 경기지방경찰청장에 김종양(53) 경찰청 기획조정관이 승진 내정됐으며 이번부터 치안정감 부임지로 승격된 인천경찰청장에는 윤종기 충북지방경찰청장(55)이 승진, 내정됐다.
/나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