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경찰서, 공공기관 폭력예방 우수기관에 선정
상태바
보은경찰서, 공공기관 폭력예방 우수기관에 선정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4.11.20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만여 공공기관과 경쟁 뚫어
보은경찰서(서장 김진광)가 지난 18일 여성가족부가 발표한 ‘2013년 공공기관 폭력예방교육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공공기관 폭력방지우수기관 선정’은 여성가족부가 공공기관의 폭력 방지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추진의지를 제고하고, 우수사례 발굴 등을 통한 폭력예방교육 사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매년 선정·시상하고 있는 제도다.
여성가족부는 특히 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3개 부문에서 전국의 10개 기관을 선정하면서 해당기관의 계획수립, 교육실시 현황, 방지 조치 현황 등 평가항목을 통해 우수기관을 선정하는데 보은경찰서가 성희롱 부문 국가기관 중 유일하게 예방교육 우수관서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특히 평가대상이 전국의 국가기관, 지자체, 공직유관단체 등 10,000여개가 넘는 가운데 선정된 것이어서 보은경찰서의 직장내 성희롱 예방을 위해 노력이 더욱 주목 받고 있다.
보은경찰서는 그동안 직장내 성희롱 예방을 위하여 ‘연간추진계획’을 수립해 ‘성희롱 고충 상담창구’ 및 ‘성희롱 고충심의위원회’를 구성하고 성희롱 피해자의 고충을 덜어주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성희롱 예방을 위해 관서장 및 전문강사 특별 초청을 통해 연 2회 이상 다각적인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부장의 부서원에 대한 PPT자료를 활용한 교육 등, 성희롱 예방을 위해 노력해 왔다.
김진광 서장은 “본분에 충실했을 뿐인데 뜻밖에 큰 상을 받게되 기쁘다”며 “모두가 협조해준 동료직원들과 주민들 덕분으로 이를 기회로 치안복지실현에 더욱 매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나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