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암 검진, 이제는 필수!
상태바
국가 암 검진, 이제는 필수!
  • 보은신문
  • 승인 2014.11.06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 암검진 꼭 받으세요!
보은군 보건소가 국가 암 조기검진으로 보은군민의 암을 예방하고, 조기에 발견, 치료하기 위해 미수검자들에게 안내문 발송, 방문?전화 안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암 검진 독려에 나섰다.
군 보건소는 조기 발견된 암은 90% 치료할 수 있고, 사랑하는 가족의 행복을 지키기 위해 암 조기검진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강조했다.
또한 암 조기검진을 통해 발견된 암은 일부 의료비 지원이 가능하지만 검진을 받지 않은 경우에는 의료비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없으므로 이 점을 유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국가 암 검진 항목은 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대장암, 간암 등 5가지이며, 대상자는 2014년도 짝수년도 출생자 중 의료수급자, 하위 50% 건강보험가입자(2013년도 11월 부과기준 직장의료보험 85,000원, 지역의료보험 84,000원 이하)이다. 검진을 받을 수 있는 관내 의료기관은 보은한양병원 및 전국 검진병원이며 전국 어디에서나 검진할 수 있고 검진 시 건강보험증 또는 신분증을 지참하고 받으면 된다.
이에 보건소 관계자는 “연말에 수검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니 될 수 있으면 빠른 시일 안에 검진 받을 것” 을 권고했다.
한편 국가 암 검진 대상자인지 확인을 요하는 경우나 따로 궁금한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보은군 보건소 진료계(☎540-563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