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접흡연 안돼요!
상태바
간접흡연 안돼요!
  • 보은신문
  • 승인 2014.10.30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보건소 간접흡연예방교실 운영
보은군보건소는 흡연 폐해 및 간접흡연의 위험을 알리기 위해 지난 27일부터 11월 11일까지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10곳 430명을 대상으로 '간접흡연예방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간접흡연예방교실은 청소년 흡연율 증가 및 흡연경험 연령이 낮아지고 있어 흡연예방을 위한 조기교육이 필요함에 따라 취학 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운영하게 된다.
예방교실에서는 담배에 대해 보고 느낀 것을 서로 이야기하면서 어린이 스스로 담배가 얼마나 해로운지 인지하는 공감교육 형태로 진행되며 교육내용은 취학 전 어린이들 눈높이에 맞게 진행되며 ‘콜록콜록 아이쿠’ 간접흡연예방 교육 어린이 애니메이션 시청 및 흡연이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등신대(等身大)를 통해 알아보게 된다.
특히 흡연 예방 잔디 인형을 길러보고 흡연예방 스피커 붙이기 등 체험활동도 시행되며 이번 교육을 통하여 어린이 스스로 담배의 유해성을 인지하고 가정 내에서 가족들이 금연을 권장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간접흡연예방교실은 보건소 관계자와 금연상담사의 진행으로 지난 27일 보은군 참솔어린이집을 시작으로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순회한다.
이에 군 보건소 관계자는 "어린이 금연교육을 지속 시행하여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보은군 보건소는 금연 구역 단속, 이동 금연클리닉 운영 등 흡연율 감소를 위해 다양한 금연 프로그램을 적극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