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혁 군수, 명품대추 담은 “북버킷 챌린지” 동참
상태바
정상혁 군수, 명품대추 담은 “북버킷 챌린지” 동참
  • 보은신문
  • 승인 2014.10.08 08:3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상혁 군수가 '북버킷 챌린지'에 동참해 보은을 상징하는 대추를 뒤집어 쓰며 환하게 웃고있다.
어려운 학생들의 장학금 마련의 위해 진행하고 있는 ‘북버킷 챌린지’에 정상혁 보은군수가 참여했다.
‘북버킷 챌린지’는 책을 베고 자면 그 책의 내용이 모두 머리 속에 기억이 됐다고 전해지는 전래 설화에서 착안해 최근 선풍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모티브로 삼아 불우한 학생들을 도와 큰 일꾼으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됐다.
또한 ‘북버킷 챌린지’ 진행 후 소정의 장학금을 ‘천사 장학금’에 기부하여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돕게 된다.
기존의 차가운 얼음물을 뒤집어 쓰는 ‘아이스 버킷 챌린지“와는 달리 ’북 버킷 챌린지‘는 지난달 3일 윤여표 충북대학교 총장이 취임식에서 선보인 뒤 기관단체장 및 외부인사의 참여가 줄을 잇고 있다.
정상혁 군수는 박경애 충북대학교 직원회장이 다음 릴레이 주자로 정상혁 군수를 추천하여 흔쾌히 바통을 이어받았으며 이번 행사는 2일 보은읍 어암리의 신동우(47)씨 대추농장에서 군청 및 충북대학교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특히 이번 ‘북버킷 챌린지’에는 책을 담는 버킷(양동이)에 책뿐만 아니라 보은군을 대표하는 명품 대추를 같이 담아 보은군의 대표 농특산물 및 17일부터 열흘간 개최되는 ‘2014 보은대추축제’도 홍보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에 정상혁 군수는 “이러한 기부문화가 널리 확산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동참하게 됐다” 며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을 돕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리자 2014-10-15 15:40:25
북버킷 챌린지로 정 군수가 ‘천사 장학금'으로 기부한 금액은 10만원이라고 하구요, 다음릴레이주자는 충북알프스휴양림에 근무하는 산림녹지과 장덕수 계장입니다.
충북대 관계자가아닌 동문등 일반인은 통상적으로 10만원가량 한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