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기금 확충 청소년 지역인재 육성하겠다”
상태바
“장학기금 확충 청소년 지역인재 육성하겠다”
  • 보은신문
  • 승인 2014.05.22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석 군수후보 청소년 교육정책 분야 공약 발표
새정치민주연합 이종석 군수 후보는 지난 21일 『보청천 희망프로젝트』의 청소년 교육정책 분야에 대한 ▲ 지역 명문 중·고등학교 육성 ▲ 장학재단 기금확충 및 수혜범위 확대 ▲ 사교육비 절감방안 등 세부 공약사항을 발표했다.
이 군수 후보는 “명문 중·고등학교 육성을 위한 ‘지역교육협의체’를 구성·운영하고‘교육환경 혁신방안’을 수립·시행하여 선생님과 학생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공부에 전념할 수 있도록 면학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또 “보은자영고등학교를 향후 6차산업화 전략의 핵심일꾼 육성기지로 만들어 이들이 향후 남부면 일대에 조성될 친환경 유기농 근교농업단지에서 실습·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리고 현장실습 시 실습 장학수당을 지급하는 방안을 검토 하겠다” 고 말했다.
또한 이 군수 후보는 “보은장학재단 기금(2013년 말 현재 100억원)을 매년 10억 원씩의 군 예산지원과 출향인 중심의 민간 장학기탁금 확대를 통해 임기 내 150억 원 목표의 장학기금을 조성하여 성적우수자에 대한 장학지원 사업을 확대하고 사회적 성공을 이룬 출향인사와 지역우수학생들의 연결하는 멘토링 시스템을 구축하여 장학후원 사업이 보다 효과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군수 후보는 “지역 내 저소득 계층 및 다문화 가정 자녀를 위한 사교육비 절감 정책의 일환으로 희망 교육도서관 신설 및 방과 후 학습 도우미 프로그램을 설치·운영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종석 보은군수 후보는“우리 지역이 친환경 6차 산업의 선두주자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기 위해 충북대학교 농과대학과의 상호협정(MOU)을 통해 농과대학 제2 친환경 농업·산림 실습장을 유치하고 장기적으로 우리 지역 내에 충북대 농과대학 보은캠퍼스로 발전시켜나가기 위한 정책적 노력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