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속리면 상판일대 개발 청신호
상태바
내속리면 상판일대 개발 청신호
  • 송진선
  • 승인 1999.09.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원모피, 속리산 관광단지 매입 계약 체결
대구의 주원모피가 속리산 관광개발(주) 소유의 내속리면 상판리 속리산 관광단지를 비롯한 중판리 일대 토지매입 게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져 이일대의 개발 전망을 밝게 해주고 있다. 더욱이 군은 주원모피 측의 요청에 따라 지난 7일 대구에서 지역 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주원모피측이 부지매입 계약을 체결한 속리산 레저단지를 비롯한 군 개촉지구 사업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활동을 벌였다.

당초 속리산 관광개발(대표 박상호)은 지난 96년 10월 충북도로부터 내속리면 상판리산 21-1번지 일대 4만900여평을 관광단지로 지정받아 그동안 283억7500만원을 투자해 유스호텔을 비롯해 호텔, 콘도 등 종합 휴양 시설은 건설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이에 필요한 자금 확보가 어려워 속리산 관광개발(주)는 사업의 진척을 보지 못한 채 사업 기간을 연장해오다 최근 주원모피(대표 이주원)와 연결, 관광단지 부지매각 계약을 체결한 것.

군에 따르면 지난 8월 주원모피측이 속리산 관광단지 현장을 답사하는 등 속리산 관광개발측과 부지 매입을 협의, 최근 10만9천여평의 부지 매입을 계약하고 속리산 레저랜드를 개발할 계획이다. 또 주원모피측과 군은 7일 대구지역 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속리산 레저랜드 개발 및 군의 개촉지구 사업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민간자본 유치활동을 벌였다. 군 관계자는 "중부내륙고속도로, 청주~보은간 국도 4차선 신설, 대전~보은간 4차선 국도 확포장 사업 추진 등 대도시와 접근성이 좋아지고 있다" 며 "앞으로 속리산 레저랜드 및 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