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따며 농사체험해요"
상태바
"고추따며 농사체험해요"
  • 곽주희
  • 승인 1999.09.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생활개선회, 서울 광림교회 결연
군생활개선회(회장 석정숙) 회원 30명과 서울 광림교회 여신도 30명은 지난 2~3일 이틀간 생활개선 중앙회에서 주최하는 도·농연대를 위한 생활개혁운동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자매결연을 맺고 고추따기등 농사체험 및 농사현장을 견학하는 농사체험 현장 교육을 실시했다. 9월2일 첫째날에는 농산물(복숭아, 오이)을 이용해 병조림을 만드는 식품가공저장실습교육과 산외면 백석리 파란난농원 김학제씨를 강사로 초빙, 가정원예로 난 재배법과 난심기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또 탄부면 평각리에서 농사체험으로 고추를 수확하고 도·농간 상호정보교환을 위한 대화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3일 둘째날에는 농사현장에서 다시 고추를 수확하고 시설하우스 재배지역인 탄부면 벽지리 심문섭 농가 시설하우스 양액재배 방울토마토와 고승리 김영구 농가 시설하우스 양액지주재배 수박 포장을 견학했으며, 농촌여성일감갖기 사업장으로 탄부면생활개선회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는 하장리 한마음방앗간을 견학했다.

또한 대추전시관 관람과 속리산 법주사를 관람하는 등 보은지역에 대한 이미지 제고는 물론 지역에서 생산되는 청정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 이번 행사를 통해 보은지역에서 생산된 우수한 농산물 홍보는 물론 농산물 직거래는 물론 도·농간 농업에 대한 시각차이를 좁힘으로서 농업과 농촌 발전을 위한 새로운 계기가 될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