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고, 입학 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눈길’
상태바
보은고, 입학 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눈길’
  • 천성남 기자
  • 승인 2014.02.27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소재 충북학생수련원서 2박 3일간 진행
보은고등학교(교장 양영식)가 유일무이하게 신입생 120명을 대상으로 한 입학 전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해 주목받고 있다.
보은고는 지난 24~26일까지 2박3일간 일정으로 보령 소재 충북학생수련원에서 입학 전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신입생을 위한 교육활동 전반에 대한 상세소개와 학교생활의 사전 적응을 통해 원만한 학교생활을 하도록 학습 분위기가 조기 정착에 그 목적이 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입소식을 시작으로 학교부서별 안내와 적응활동이 이뤄졌고 자기 주도적 학습 특강(강사 권민호 학습코칭 소장)을 통해 공부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또한 정대옥 교육연구사를 통해 입학사정관 전형에 대한 설명과 김창연 강사로부터 진로탐구 활동을 통한 꿈과 비전을 키울 수 있는 강좌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신입생들의 목표의식과 진로에 대한 토대를 마련하는 동시, 친교활동을 통한 학생과 담임과의 시간마련, 학습공동체 활동을 통해 협동심을 키우는 계기가 됐다.
그밖에 학급 및 개인별 장기자랑 발표를 통해 끼를 키우는 프로그램도 실시했으며 해변 체험활동을 통해 호연지기를 기르는 등 다채로운 행사로 학생들에게 소중한 추억거리를 만들기도 했다.
이번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한 신입생들은 이구동성 “이렇듯 다양한 입학 전 프로그램으로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고 구체적인 진로 계획을 세울 수 있었다.”며 “학생들 간 공동체 의식과 친교를 통해 입학 후 분위기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천성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