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보은군 자원봉사자 대회 결산
상태바
2013보은군 자원봉사자 대회 결산
  • 천성남 기자
  • 승인 2013.11.28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수표창·500시간 인증패 등 수여
한해의 활동을 결산하는 2013보은군 자원봉사자 대회에서 공로가 큰 봉사자들에게 김순자(왼쪽) 소장이 시상하고 있다.
2013보은군자원봉사자 대회에서 보은군수 표창에 보은읍 산성리 김형련씨, 수한면 동정리 백월정씨, 보은반딧불이어머니자율방범대가 각각 수상했다.
보은군자원봉사센터(소장 김순자)주관 2013자원봉사자대회가 지난 27일 오전 보은문화원 시청각실에서 정관계 단체 및 자원봉사자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자원봉사자대회에서는 빨래봉사를 시작으로 군내 50개 단체가 적극 참여한 자원봉사 이어받기 행사를 마무리 한 중부경제인봉사연대의 이의백 소장이 김순자 소장에게 기를 전달한데이어 그 기를 다시 정상혁 군수에게 전달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보은군자원봉사센터는 그동안 빨래봉사에서부터 김장담그기, 노인들을 위한 반찬 배달하기, 22개 단체 400명이 참여하는 목욕봉사, 재가봉사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봉사활동을 펴고 있다.
특히 연합봉사단도 산외, 내북 노인대학 등에서 어르신을 위해 이미용, 안마, 건강체크(당, 고혈압 등) 등의 봉사활동을 실시했으며, 부부봉사단도 일손돕기 등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했다.
또한 가족봉사단을 발대시켜 매월 둘째주 토요일마다 사회복지시설 봉사와 환경보호, 농촌일손돕기에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정진원 강사의 ‘행복한 인생, 행복한 자원봉사’ 주제로 특강이 실시됐으며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영상 상영도 진행됐다.
김순자 소장은 “자원봉사자대회를 맞아 그동안 빨래봉사에서부터 반찬봉사, 재가봉사, 목욕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주신 단체들과 민간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아직도 지역에는 많은 어려운 어르신들이 많이 있어 자원봉사에 대한 기회가 많은 만큼 전폭적인 지원을 위해 힘쓰겠다”고 치하했다.

◇자원봉사자대회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보은군수표창 △김형련(보은읍 산성리), 백월정(수한면 동정리), 보은반딧불이어머니방범대
▲500시간 인증패 △김옥분 송인옥, 인한유, 김점회, 김홍실, 최영주, 박명숙, 박정택, 최인식, 오영만
▲보은군의회의장표창 △나기연(보은읍 교사리), 황순자(내북면 적음리), 손영희(삼승면 우진리)
▲센터소장표창 △김영숙(보은읍 이평리), 최숙희(속리산면 사내리), 김광녀(장안면 장내리), 김은숙(마로면 관기리), 김기춘(탄부면 벽지리), 김영수(수한면 후평리),오경애(회남면 사음리), 금귀화(회인면 신문리), 김진숙(산외면 탁주리), 조정옥(보은읍 삼산리)
▲단체표창 △고운소리오카리나봉사단 △대원적십자봉사회 △모범운전자보은지회 △미용사협회 △수지사랑회 △(사)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보은군지부 △연송적십자봉사회
/천성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