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농업인대회 및 4-H경진대회 성료
상태바
제20회 농업인대회 및 4-H경진대회 성료
  • 천성남 기자
  • 승인 2013.11.14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대상·우수농가상 등 36명 수상
보은군 농업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들에게 보은군농업인단체협의회 김윤식 회장이 시상을 하고 있다.
올해 보은군농업인 대상으로 농촌지도자회 박영하(마로면), 생활개선회 이영옥(내북면), 4-H본부 백영한(속리산면), 농업경영인회 강병우(삼승면), 여성농업인회 김명례(삼승면), 4-H회 한재영(탄부면)씨 등 6명이 수상했다.
보은군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김윤식)는 지난 12일 농업인의 날을 맞아 ‘제20회 보은군농업인대회 및 제59회 4-H 경진대회’를 열고 농업인들을 위로 격려하고 치하했다.
보은군농업기술센터와 관련기관 후원으로 문화예술회관 및 뱃들공원서 열린 이번 대회는 관내 기관단체와 사회단체장 등 초청인사와 6개 농업인단체 회원 2500여명이 참석했다.
유공부문에는 조직 활동에 공로가 인정된 이병희(보은읍)씨 등 11명에 보운군수상이, 4H지도교사상에는 민병영(속리산중)교사가, 공로패에는 전광수(삼승면), 김교인(보은읍)씨가, 감사패에는 구희선(축협조합장), 박호남(산림조합장)씨 등이 수상했다.
특별상에는 산외면 최원구씨가 국회의원상을, 농림식품부장관상에는 강춘석(산외면)씨, 이시종 도지사상에는 김대식(회인면), 구경자(속리산면)씨 등 7명이 수상했다.
이날 학교4H회원 취미과제실습 등의 특강이 열렸으며 화합 한마당 잔치에서는 쌀 포대 오래들고 있기 등 다채로운 행사로 농업인의 화합과 결속을 도모했다.
또한 틈틈이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낸 읍·면별 장기자랑이 개최됐고 농업인단체에서 마련한 푸짐한 경품 추첨도 있었다.
김윤식 회장은 “해가 갈수록 우박피해나 냉해 등 기상재해나 중국과의 FTA체결로 농업여건이 어려워지는 상황에서 농업인이 살아남기 위해선 농업인들의 선진 농업정보 공유나 유통구조 개선, 효율적인 농업경영 등을 토대로 화합하여 기회의 장으로 만드는 것”이라고 대회사를 대신했다.
다음은 농업인의 날 수상자 명단
◇ 농업인 대상 △농촌지도자회 박영하(삼승) △생활개선회 이영옥(내북) △4H본부 백영한(속리산) △농업경영인회 강병우(삼승) △여성농업인회 김명례(삼승) △4H회 한재영(탄부)
◇ 우수선도농가상 △김학제(산외) 이재용(보은읍) 이범선(회인) 이응옥(수한) 문성숙(회남) 이동우(장안)
◇ 유공부문 ▲조직활동유공 △이병희(보은읍) 김준성(속리산) 최규영(장안) 편현숙(마로) 한창수(탄부) 강병서(삼승) 신근식(수한) 이길홍(회인) 임헌순(회남) 이은호(내북) 김수홍(산외)
▲4H지도교사 △민병영(속리산중) ▲4H회원 △ 임상균(수한) ▲공로패 △전광수(삼승) 김교인(보은읍) ▲감사패 △구희선(보은축협조합장) △박호남(보은산림조합장)
◇특별상 △최원구(산외) 강춘석(산외) 김대식(회인) 구경자(속리산) 김교인(보은읍) 김응만(보은읍) 이승식(장안)
/천성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