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인생여행
상태바
아름다운 인생여행
  • 김충남 실버기자
  • 승인 2013.11.1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 복지관에서는 노인과 장애인에 대한 복지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중에서 9월 부터 12월까지 15명의 수강생을 모집하여 노후에 대하여 삶과 죽음에 대한 준비 강의를 하고 있는데 호응도가 높다.
담당자(오미선)는 매월 화요일 13시~15시까지 복지관에서 여러 강사를 초빙하여 강의를 듣고 배우는데 때로는 심각하고 서글픈 내용도 있지만 그래도 수강생들은 열심히 듣고 메모도하고 현실을 잘 받아드리고 살려고 노력한다.
옛날에는 죽음을 당한다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생각이 바뀌어 잘 살다가 행복한 죽음을 맞이하자 라는 뜻으로 서서히 생각도 바꾸고 마음도 바꿔서 지난날 힘들었던 모든 것을 모두 다 잊고 길지 않게 남은 시간을 즐겁게 행복하게 살면서 사후에도 자식들이 우애 있게 잘 살도록 정리정돈 하고 좋은 기억으로 후손에게 남도록 하는 교육을 받는다.
그러기 위해서 여러 재미있는 프로그램으로 좋은 생각, 노래, 만들기 체험을 한다.
지난 시간에는 만들기를 하는데 색종이, 가위, 풀 등 재료를 주면서 각자 자기가 좋아하는 모양을 오려서 붙이라니까 꽃, 나무, 집, 나비, 사람 등 여러 모양을 만들어서 붙였다.
좋아하는 글도 써놓으니 훌륭한 작품이 되었다.
평소 성격과 솜씨를 잘 표현하는 시간이었다. 또 석호 주먹도 만들었다. 강의 제목은 좀 서글프지만 가능한 재미있게 지루하지 않게 하려고 담당자와 강사들은 많은 노력과 애를 쓴다.
세상에 와서 고생도 했지만 좋은 일만 기억하면서 하고싶은 일을 열심히 하고 좋은 친구와 자주 만나고 가고 싶은 곳에 잘 다니고 먹고싶 것도 자주 먹고 서로 사랑하고 보듬으면서`하루하루를 후회없이 가벼운 마음으로 생을 보내자는 강의다.
/김충남 실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