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공보은지사, 로컬푸드와 농촌일손도와
상태바
농촌공보은지사, 로컬푸드와 농촌일손도와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3.10.17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실의 계절 가을을 맞아 로컬푸드운동본부와 한국농어촌공사 보은지사가 농촌의 배 수확 돕기에 나섰다.
(사)로컬푸드운동본부와 한국농어촌공사의 농촌봉사단체인 ‘희망나누미’는 16일 마로면 세중리에서 배 수확작업을 통해 농가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농촌일손돕기는 보은영농조합법인 대표인 김종천 씨를 비롯한 2개 농가에서 활동했으며 배 수확작업에는 서규용 전 농림수산식품부장관을 비롯한 로컬푸드운동본부 직원 10여명과 한국농어촌공사 보은지사(지사장 한오현), 서민희망연대 충북지사 직원 등 30여명이 참여했다.

로컬푸드운동본부는 농촌재능기부단체로 선정된 후 한국농어촌공사와 재능기부협약을 맺고 지난 5월부터 희망나누미라는 봉사단을 구성해 농촌에 일손돕기 등의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희망나누미는 뜻있는 도시민들에게 농촌봉사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도시와 농촌의 상호이해를 높임으로써 로컬푸드운동의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재능기부활동에 참여하고 싶은 지원자와 재능기부가 필요한 지역의 신청을 받는다.

농촌일손돕기 및 재능기부 활동에 참여하고 싶은 개인이나 단체, 또는 일손이 필요한 지역이나 농가는 각각 희망나누미 블로그(http://blog.naver.com/localfoodk)의 '농촌일손돕기 지원', ' 재능기부 지역 신청' 공지글에 댓글을 남기거나 유선(02-6300-2020)상으로 신청하면 된다.
/나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