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역량강화 활성화 교육
상태바
장애인 역량강화 활성화 교육
  • 조순이 실버기자
  • 승인 2013.10.02 0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4일 그랜드웨딩홀에서 김성천 연합회장을 비롯한 회원 130여명이 참석한 자리에서 국민연금공단 행복연금 행복센터장 이태재 강사를 초청하여 ‘노인, 소비자 피해예방’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열렸다.
요즘 노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피해를 보는 경우가 흔히 있기에 속지 말자는 교육이었다.
김청선 회장은 “여러분 모두 반갑습니다. 우리가 장애가 있다고 해서 기 죽을거 없습니다. 건강하게 행복하게 지내면 됩니다. 항상 어르신들이 명심할 것은 게을리 하지 말고 몸에 맞는 운동을 열심히 하고 건강을 찾아 행복하기 바라며 연합회 사무실로 연락해서 어려움을 극복하시기 바랍니다”고 말했다.
이태재 강사는 요즘 시골 노인들의 사기 피해가 간간히 생기고 있다며 절대 속지 말고, 피해 당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요즘 새로 나온 핸드폰으로 사기를 많이 당하고 있으니 그런 핸드폰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편리하다. 초대장을 보내 어느 장소로 몇시까지 나오면 무슨 선물을 준다고 모아 놓고 물품을 파는 경우도 있다.
마을로 다니면서 계란 한판씩을 드리니 나오라고 하며 노인들을 모아놓고 약품을 선전하여 혈압, 당뇨, 관절, 골다공증 등 노인들 몸에 만병통치약이라며 속이는 경우도 있다.
또, 우체국으로 택배가 왔다고 속이는 경우 등 이런 저런 대형사기가 흔이 생기고 있다.
전화로 무료 여행권이 당첨되었다며 대금을 뜯어내는 경우도 있다.
무슨 물품을 구입할 경우에는 제품명과 가격 판매자 연락처를 꼭 확인하고 계약서나 영수증을 받아야 한다. 혹 피해를 본 일이 있다면 ‘1372’로 연락을 해야 하며 042)4380-4850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순이 실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