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및 학부모 대상 평생교육 실시”
상태바
“주민 및 학부모 대상 평생교육 실시”
  • 보은신문
  • 승인 1999.06.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주민 및 학부모가 참가하는 평생교육의 장이 지역 초등학교에서 열려 관심을 모았다. 송죽초등학교(교장 송두영)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지역주민 및 학부모 30여명을 대상으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평생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평생교육은 교육기관의 차원에서 언제 어디서는 배울 수 있는 평생학습기회를 확대하고 세계화·개방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갈 수 있는 창조적인 한국인 육성과 21세기 지식산업사회에 대비하여 국민 개개인이 누구나 쉽게 정보와 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송죽초 평생교육장이 열린 8일에는 꽃꽂이(강사 박재국)에 대한 이론과 실습, 9일에는 조리강습(강사 이미애), 10일에는 종이접기(강사 김복숙)등이 펼쳐졌다. 평생교육에 참여한 지역주민 및 학부모들은 농촌 일손이 바쁜 요즘 배움에는 끝이 없고 여가 활동을 보람있게 보내기 위해 한가지라도 더 배워보겠다는 의욕적인 참여를 보였다.

한편 평생교육장을 개설한 송두영 교장은 “우리 고장은 문화적인 혜택이 부족하지만 평생을 통해 배워도 배우지 못하는 많은 지시의 양을 보충하고 여가생활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 이번 교육을 계기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평생 교육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