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6월4일 개소식
상태바
보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6월4일 개소식
  • 천성남 기자
  • 승인 2013.05.30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에서 유일하게 청소년상담을 전담하는 보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김정일)가 오는 6월 4일 오후 2시 현지에서 개소식을 갖는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기본법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각종 심리상담 서비스 제공은 물론 1388청소년전화, 위기(가능)청소년들의 고민과 갈등을 해소하고 행복과 희망을 심어주는 청소년 전문상담 기관이다.
1388청소년전화는 언제 어디서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청소년에 제일 먼저 달려가기 위해 1388은 전국망을 갖추고 24시간 운영된다. 청소년상담사업으로 심리검사, 집단상담 프로그램, 교육 프로그램 등도 실시한다.
또한 CYS-NET라는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를 갖추고 지역사회 및 청소년 관련기관, 단체들이 위기상황에 빠진 청소년을 발견 구조 치료하는데 참여하여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 지원하기 위해 협력하는 연계망으로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사회안전망이다.
그밖에 중고교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에게 학습지원, 멘토지원, 문화체험지원 등을 제공하여 성공적인 학업 복귀를 강화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김정일 소장은 “ 올해 처음 개소한 우리 단체가 청소년안전망을 갖추고 만 13~24세까지 기초학습능력 부족,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업 중단 청소년, 취업, 직업훈련 , 자격증 취득 등으로 고민하는 위기의 학생들과 학업중단 청소년을 돕는데 최선을 다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천성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