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 이정표 부족 차량통행 불편
상태바
도로 이정표 부족 차량통행 불편
  • 보은신문
  • 승인 1999.05.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북성암의 22번 국도이용 속리산 진입 많다"
최근 군도 확·포장 공사가 마무리되면서 도로이용이 급증하고 있으나 교통표지판이 설치되지 않아 통행불편을 초래하고 있어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실제로 내북면 성암리 진양 주유소앞 19번 국도의 지선인 성암∼청천간 22번 국도의 확포장공사가 마무리 되어 산외면 가고리 지방도 575번 도로를 이용하는 통행량이 급증하고 있으나 국도변 이정표가 설치되지 않아 불편을 겪고 있다. 현재 문제의 도로는 청주방면에서 속리산으로 향하는 수학여행단의 대형버스를 비롯일부 자가운전자들에게 기존 보은읍을 거쳐 속리산으로 진입하는 것보다는 거리 및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이용량이 급증하고 있는 실정이다.

실제로 청주방면의 내북 성암리에서 산외면 가고리와 내속리면 중판리를 거쳐 속리산으로 진입하는 도로를 이용할 경우 큰 고개가 없고 시간이 단축되는 것은 물론 한적한 전원 풍경을 만끽할 수 있어 새로운 관광도로로 차량통행이 급증하고 있다. 내북면 성암리의 한 주민은 "도로가 생겨 통행이 가능해지면서 길을 물어오는 운전자들이 많다" 며 "19번 국도에 속리산과 산외면을 표시한 이정표를 설치하면 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이에대해 보은국도유지의 한관계자는 "국도와 지선을 연결하는 이정표를 설치하는 것은 어렵지 않으나 군도일 경우 연계할 수 있는 안내표시판 설치가 뒤따라야 한다" 며 "군과 협의를 통해 설치하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하고 있다. 한편 관광성수기인 요즘 속리산을 찾는 수학여행단이나 일반 관광객들이 청주방면에서 19번 국도와 연결된 22번 군도를 따라 속리산으로 진입하는 새로운 관광도로로 개발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