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차 전국정보화마을 지도자대회 보은서 개최
상태바
제11차 전국정보화마을 지도자대회 보은서 개최
  • 천성남 기자
  • 승인 2013.02.28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361개 중 우수정보화마을 시상·사례 발표
올해로 11회 째를 맞는 전국 정보화마을 지도자 대회가 보은에서 개최됐다.
행정안전부, 한국지역정정보개발원, 정보화마을중앙협회가 공동 주관한 이번 지도자대회는 21, 22일 이틀간 보은군속리산면 속리산관광마을(위원장 구자수)을 비롯 전국 361개 정보화마을 위원장 및 주민, 공무원 등 800여명이 참석, 개최됐다.
21일 보은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김호기 부군수의 축하인사와 축하공연이 펼쳐졌으며 우수 정보화마을 등 유공자 시상과 함께 행정지원 및 운영활성화 우수사례와 정보화 마을 성공사례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또, 22일 레이크힐스호텔에서는 정보화마을 발전을 위한 특강과 (사)정보화마을중앙협회의 제10회 정기총회가 진행됐다.
이날 정총에서는 강원도 홍천 삼생마을 위원장이며 정보화마을 협회장인 김병현 회장을 시작으로 좀 더 나은 관광정보화 사업 활성화를 위한 전국 361개 정보화 마을 위원장들의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군 관계자는 "보은군의 정보화마을인 속리산관광마을도 지속적인 관리와 지원을 실시해 우수마을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보화마을은 2001년부터 행정안전부가 정보화에 소외된 농어촌지역에 초고속 인터넷 환경 조성, 전자상거래 등 정보 컨텐츠를 구축, 지역주민의 정보 생활화와 실질적인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조성된 마을이다.
한편 이날 구자수 위원장은 행사 준비에 대한 만반의 준비를 통해 보은정보화마을을 알리는데 기여했다.
/천성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