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희망네트워크 정해자 사무국장
한국자치행정학보 논문 게재 화제
상태바
보은희망네트워크 정해자 사무국장
한국자치행정학보 논문 게재 화제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3.02.28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희망네트워크 정해자 사무국장의 논문이 한국자치행정학보에 제1저자로 실렸다.

화제의 논문은 '지역주민의 보행권 확보에 대한 정책과정 분석 - 충북 보은군 사례를 중심으로'라는 제목으로 한국자치행정학보 제26권 제3호(2012. 12. 31 발행)에 게재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한국자치행정학보에 실린 이 논문은 2012년도 꽃동네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석사학위논문을 바탕으로 주효진교수(꽃동네 대학교)와 노지영(인천대학교)교수가 공저로 참여했다.

(사)한국자치행정학의 논문 심사평가에서 논문의 학술적 가치는 물론 실무적 가치로도 매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사무국장의 논문은 2010년 6월부터 보은군민?관협의체 보은희망네트워크에서 실시한 지역주민 보행권확보 사례를 분석했다.

또한 사례분석을 통해 보행권 확보을 위한 추진 과정에서 문제해결이 완벽히 된 것은 아니지만, 지역문제에 있어 해결의 주체는 바로 지역민이라는 생각의 변화와 공식적인 구조에서 보행권 확보 추진과정에서의 갈등 및 분쟁을 최대한 줄여서 접근하였다는 것이 큰 성과라고 제시했다.

한편 한국자치행정학보는 국내 행정과 정책에 관한 대표적인 학술지로서 (사)한국자치행정학회학회에서 연간 3회 정기적으로 발간하는 학술지다.
/나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