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건강관리 및 예방
상태바
겨울철 건강관리 및 예방
  • 조순이 실버기자
  • 승인 2012.12.06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일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박민호) 3층 회의실에서 장애인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은군보건소의 남영미 주사를 초청해 ‘겨울철 건강관리 및 예방’에 대한 강의가 열렸다.
이날 강의의 주요 내용은 외출 후 귀가 시에는 반드시 양치질과 손발을 깨끗이 씻어야 하고 적당한 운동을 하되 너무 과하게 하는 것은 해가 될 수 있다고 한다.
충분한 수면과 영양섭취를 해야 하며 잡곡밥을 먹고, 채소를 많이 먹는 것이 건강에 좋으며 콩으로 만든 두부와 계란 등을 많이 먹으면 감기예방에도 좋다고 한다.
그리고 독감 예방주사를 실시하도록 한다. 독감예방 주사를 실시하면 감기가 걸려도 가볍게 왔다 가기 때문에 꼭 맞아야 하고 감기증상이 있을 시에는 마스크를 꼭 사용하고 머리에는
따뜻한 모자를 쓰는 것이 좋다.
몸은 항상 따뜻하게 적당한 체온을 유지하고 목이 텁텁하고 콧물이 날 때는 생강차를 끓여 먹는 것도 예방이 된다고 한다.
방이 너무 건조할 때는 빨래를 널어놓는 것도 좋다. 우리가 춥다고 너무 따뜻한 물로 세수하는 것은 피부에 나쁘고 미지근한 물로 하는 것이 적당하다고 한다. 너무 두꺼운 옷을 많이 입지 말고 얇은 옷을 겹쳐 입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한다.
겨울철에는 눈과 빙판이 많으므로 굽 높은 신발보다는 편한 운동화 등 가벼운 신발은 신는 것이 좋다.
그리고 운동을 할 때는 낮 시간에 하는 것이 좋은데 무리하지 말고 내 몸에 맞게 해야 한다. 추운 계절이라고 해서 게으름 피우지 말고 우리가 지켜야 할 운동을 하며 스스로 건강관리에 앞장서야 한다.
/조순이 실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