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희망 아카데미 "공부는 죽는 날까지 한다"
상태바
여성희망 아카데미 "공부는 죽는 날까지 한다"
  • 김충남 실버기자
  • 승인 2012.11.15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 보은희망네트워크에서는 여성희망 아카데미 수료식을 갖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보은 희망 네트워크(위원장 어성수)에서는 여성희망 아카데미(여성 리더 교육)을 지난 8월 21일부터 11월 13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ㅡ4시까지 진행하고 지난 13일날 수료식을 했다.
처음에 시작할 때는 30여명이 등록을 하였으나 출석시간 부족 등으로 수료한 수강생은 16명에 지나지 않아 아쉬움이 있었다.

실무를 담당한 정해자 사무국장은 너무 알차고 훌륭한 내용의 프로그램을 짜서 매 시간마다 저명하신 강사님을 섭외해 얼마나 열정을 다하여 강의 하시는지 우리의 삶에 꼭 필요한 내용과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일반상식 단체 운영의 묘와 대화 방법 사람의 내면에 있는 건강 처방과 치료 방법 어느 것 하나 놓칠세라 정말 열심히 듣고 새겼다.

책은 마음에 양식이라고 했다면 훌륭한 강의를 수강하는 것은 영의 양식이라고 할까 정말 좋은 강의를 많이 듣는 것이 들을 때는 잃어버리는 것 갖지만 많이 들으면 마음의 부자가 되어 내면이 변하고 살찌는 것을 느낀다.

‘죽을 때까지 배운다’는 말이 있듯이 고등 교육을 받은 사람도 ane혀 있으면 둔해진다.
어떤 교육이든지 많이 듣고 배워서 급변하는 세대에 함께 가려면 바쁜 시간 쪼개고 만들어서 24시간만 살지 말고 48시간 사는 인생으로 남이 걸을 때 뛰어가는 인생으로 보은에 사는 모든 분들이 행복한 삶이되었으면 한다.
/김충남 실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