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강일 9월 2일 오후 1시 능인문화원 선불장
법주사 능인문화원이 충북도 평생교육원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선정, ‘고귀한 지혜(Aridham)'를 깨닫는 아카데미(Aridham Academy)를 개설한다. 이번 개설되는 강의는 ▲‘마음챙김 명상(명상과 서양의 행동의학을 체계적으로 접목시킨 스트레스완화 전문프로그램), ▲’연극·춤치료(창작활동과 현대 심층 심리학을 접목하여 내면의 성장과 치유를 돕는 심리치료)‘ 등 2과목으로 가족기능의 약화와 문제에 대한 새로운 대처방안 모색, 자신은 물론 이웃의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전문 테크닉을 강의한다.
먼저, 마음치유프로그램인 ‘마음챙김명상(매주 토요일, 9월 8일 개강, 오전 10시~오후 1시, 12주)’은 가정과 사회 내에서 직면하는 문제나 고통을 새로은 시각에서 바라보게 하는 자연스러움 자기 치유활동으로 호흡집중을 통해 주의전한의 효과와 감각기관의 제어를 통해 불안감을 줄이고 행복한 감정을 높이는 효과를 가져오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춤·연극치료(매주 일요일 9월 2일 개강, 오후 1시~오후 4시, 12주)’는 사회적, 심리적 문제와 정신질환 및 장애를 이해하고 증상을 완화시키며 상징적 표현을 촉진하는 수단으로 그것을 통해 내담자들을 음성적이고 신체적인 소통을 유발하는 창조적 구조 안에서 개인과 집단을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마음챙김 명상’에는 이윤정(한국마음치유협회, 동국대 평생교육원 강사, 심리학 석사), ‘춤 연극치료’는 송연옥(송연옥 연극치료연구소휴치유상담센터, 연극무용치료박사)씨가 강사로 활동하며 전문적인 치유학을 한 전공자들이다.
강의개설 장소는 법주사 능인문화원 선불장으로, 수강료는 2과목 1개월(3만원)이며 전 3개월 과정이다.
/천성남 기자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