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리더희망아카데미 21일 개강
주민생활복지통합서비스 민관협의체 보은희망네트워크(대표위원장 : 어성수)가 여성리더희망아카데미를 통해 지역발전을 견인할 여성리더 육성에 적극 나선다. 여성복지기금으로 진행되는 이번 여성리더희망아카데미는 제2기 여성리더교육으로 오는 21(금) ~ 11. 13(금) 까지 30명의
여성리더들을 대상으로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여성리더소통법, 자기사랑, 당당한 여성의 화장법, 성 평등과 젠더정치, 생활법률, 사회적기업, 정신건강, 여성과 정치, 여성리더가 디자인하는 복지보은만들기 등 12회기에 거쳐 다양한 주제로 진행이 된다.
보은희망네트워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여성의 역량강화를 통해 지역을 들여다보고 실질적 참여를 통해 주민조직화로 지역사회문제에 여성이 적극적으로 참여 할 수 있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의 강사로는 코리아 스픽스 김예식대표를 비롯한 지역강사와 외부 전문 강사등 쟁쟁한 강사를 초빙. 집중적인 교육훈련과 연구 활동을 통해, 여성들 스스로 지역복지 공동의제 개발과 지위향상으로 지역사회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여성리더를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평생교육에 대한 자극을 통해 자기발전의 기회로 삼아 지역의 인적자원으로서의 학습의욕고취와 교육이 곧 지역의 희망이라는 인식전환을 통해, 여성인력개발에 대한 지역의 관심도 이끌어 내게 된다.
/나기홍 기자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