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속리축전 5월20일 개최
상태바
제22회 속리축전 5월20일 개최
  • 보은신문
  • 승인 1999.03.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문화 행사로 새로운 변모 기대
보은지역의 상징적인 문화행사인 제22회 속리축전이 오는 5월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속리산을 비롯 군내 일원에서 펼쳐진다. 보은문화원(원장 박대종)은 지난 24일 이사회를 개최한 자리에서 봄에는 속리축전, 가을에는 속리산단풍축제를 개최하기로 결정 했으며 올 속리축전은 속리산 법주사의 초파일 행사와 연계해 오는 5월20일부터 3일간 실시하기로 잠정, 결정했다.

이번 속리축전의 주요 내용으로 첫째날인 20일에는 수석전시회, 서예전시회, 사진전시회, 전국시종경창대회, 공군군악연주회등을 보은문화예술회관을 비롯 문화원 시청각실에서 개최하며 둘째날인 21일에는 속리산산신제, 풍물경연대회, 그네왕선발대회등이 속리산 잔디광장에서 펼쳐지며 개나리 합창단의 음악회가 보은문화예술회관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또 행사 세째날인 22일에는 속리산 법주사의 봉축행사와 속리산탑돌이, 보은기세배 시연, 제등행렬등이 속리산 일원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행사를 주최하는 보은문화원의 한 관계자는 "이번 봄속리축전 행사는 예전 행사를 보완해 내실있는 전통문화 행사를 펼칠 예정이며 보은 기세배 시연등 새로운 전통문화 행사가 펼쳐져 미래지향적인 축제로 변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