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에서 무료로 받으세요
상태바
보건소에서 무료로 받으세요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2.07.19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 불소도포·스케일링 등
보은군보건소(소장 오원님)는 잇몸질환이 많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어르신의 삶의 질 향상 및 경제적 부담 경감 등을 위해 구강질환 예방사업으로 불소도포와 스케일링 사업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2010년 국민구강건강실태조사에 따르면 만65세 이상 어르신 56%가 음식을 씹는데 불편함을 호소하였고, 65세에서 74세 어르신들의 치주질환 유병율은 46.9%로 나타났다.
보은군보건소는 이에 따라 의료취약계층인 만65세 이상 노인들을 대상으로 불소도포와 스케일링 등 무료 구강서비스를 실시한다.
이 사업은 잇몸질환 발생율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평소 치과방문이 쉽지 않은 어르신들에게 불소도포와 스케일링을 실시함으로써 잇몸질환 또는 시린이를 예방해 건강한 노후생활 및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한다.
보건소는 우선적으로 저소득층을 대상자를 선정하며 구강건강상태, 전신상태 등에 따라 적절한 시술 및 올바른 칫솔질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노인불소도포 스케일링은 연중사업으로 보건소에서 실시중이며, 초등학교 학교구강보건사업으로 인한 출장으로 치료를 받지 못한 어르신들을 위해 초등학교 학생들이 여름방학을 실시하는 7월 23일부터 8월 28일까지 집중적으로 어르신 치료를 할 계획이다.
보은군보건소 건강증진계 장은아 담당은 “이후에도 불소도포, 스케링를 원하시는 어르신은 문의 후 방문하여 시술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김인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