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신록의 계절, 계절의 여왕이라고 합니다.
지금 태봉산에서는 신록과 산벚꽃, 진달래와 철쭉, 야생화가 서로 어울어져 아름다움과 숲향을 아낌없이 우리에게 나눠주고 있습니다.
참 좋은 계절입니다.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가정의 소중함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5일 어린이날, 8일 어버이날, 15일 스승의날, 21일은 부부의 날 등 가족과 관계되는 기념일이 많습니다. 그래서 우체국에서는 5월에 부모와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서로의 안부를 전하고 마음을 전하고 사랑을 전하는 방법을 몇가지 소개합니다.
첫째로 사랑의택배를 통하여 마음의 정을 배달해드립니다. 사랑의 택배는 부모님, 친인척, 고객, 사랑하는 사람을 위하여 편하게 마음을 전할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지역우수업체에서 생산한 떡을 아름답게 포장하여 찾아뵙기 힘든 분들께 정성을 다해 배달하여 드립니다. 이 제도를 이용하시면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마음을 따뜻하게 전달하게 되어 아름다운 사회가 될것입니다.
둘째로 대한민국 편지쓰기대회를 합니다. 응모기간은 5월1일(화)부터 5월31(목)까지 전국민을 대상으로 합니다. 주제는 부모님, 스승님, 친구에게 보내는 글입니다. 편지는 받을때의 기쁨과 즐거움도 있지만 편지를 쓰면서 자기만의 내면세계를 진솔하게 나열하며 상대방의 반응을 미리 상상할 수가 있어 즐겁고 행복합니다. 뿐만 아니라 정서함양과 건전한 사회조성에 이바지 하게되고 특히 청소년들에게는 인격형성과 글쓰는 능력이 크게 향상되는 이점이 있습니다.
셋째로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합니다. 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 우체국관련 소재 예를 들어 편지나 집배원들의 모습, 친절하고 아름다운 우체국여직원, 우체국예금과 보험등 자유주제입니다. 5월18일까지 우체국에서 접수하니 지역에 많은 초등학생들이 참여하여 솜씨를 뽐내보시기 바랍니다.
이처럼 우체국에서는 사랑의 택배를 통하여 부모와 사랑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이어주고 편지쓰기와 어린이 그림그리기를 통하여 정서를 함양케하여 아름다운 우리사회를 만들어주는 기초를 제공하기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정의 달 5월에도 항상 건강하시고 하고자 하시는 일 모두 성취하시는 좋은 달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