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과 소통의 행복한 사회 만들기 동참
상태바
나눔과 소통의 행복한 사회 만들기 동참
  • 천성남 기자
  • 승인 2012.04.19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2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 18일 오전 보은문화예술회관에서는 제32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연합회원 등 내외빈 관계자 등 1000여명이 참석, 성황리에 개최됐다.
‘나눔과 소통으로 행복한 사회 만들기에 동참하자’
제32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18일 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장애인연합회원을 비롯 내외빈 관계자 등 1000여명이 참석, 장애인의 날 기념식과 장애인 화합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보은군, 보은장애인후원회, 보은군 곰두리봉사회, 보은군자원봉사센터. 보은군 적십자봉사회 후원으로 열렸다.
이날 장애인의 날 행사는 장애인에 대한 편견 해소와 장애인의 인권신장은 물론 복지향상과 함께하는 통합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본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장애인복지관 풍물공연과 사랑어린이집 수화공연 등의 식전행사에 이어 기념식과 노래자랑과 장기자랑, 무지개빛소리악단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장애인연합회 관계자는??이날 행사에 많은 장애인 및 봉사자가 참여해 장애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깊게 하고,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재활의욕을 고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애인의 날 모범장애인과 유공자 표창 명단
▲보은군수상 이재길(보은읍), 명진윤(보은읍), 양성석(내북면), 이광웅(교사리), 이모승(마로면), ▲군의회의장상 홍선표(내북면 이원리) ▲국회의원상 김화식(내북면) ▲교육지원청상 김동수(삼산리) ▲경찰서장상 이준경(속리산면), 구중서(산외면) ▲도장애인연합회장상 임원빈(회남면) ▲농협중앙회지부장상 이대홍(보은읍) ▲보은농협조합장상 이천우(산외면), ▲한전보은지사장상 이성복(탄부면), ▲군 연합회장상 김영길(보은읍) ▲곰두리봉사회장상 최기남(삼승면), ▲재직기념패 김덕구(삼승면) ▲감사패 이종환(보은읍), 이상국(보은읍)
◇모범 장애학생 장학근 수상자(초등 각10만원, 중등가 20만원)
이재옥(보은중2), 박상진(판동초6), 박시연(속리초4), 김원기(속리산중3), 김동철(탄부초5), 김진학(삼산초5), 김태웅(보덕중3), 김하나(속리산중1), 양상철(종곡초5)등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천성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