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청렴 협의체 ‘정이품송 청렴회’ 간담회
상태바
지역청렴 협의체 ‘정이품송 청렴회’ 간담회
  • 천성남 기자
  • 승인 2012.03.29 2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국도관리 등 4개 기관단체 참여
속리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백상흠)는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4개 기관단체로 구성된 지역 청렴협의체인 ‘정이품송 청렴회’ 간담회를 지난 22일 개최했다.
지난 2011년 6월 결성된 ‘정이품송 청렴회’는 보은지역 내 유관기관이 청렴의식 제고와 청렴 마인드 구축을 위해 자발적으로 뜻을 모아 운영 중에 있다.
정이품송 청렴회에는 보은국도관리사무소, 보은국유림관리소, 한국도로공사보은지사, 한국농어촌공사보은지사 등이 참가하여 유관기관의 자발적 청렴노력을 지역주민과 지역사회에 널리 전파하고, 기관별 청렴조직문화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보다 투명한 공공기관의 청렴의식 고취에 그 의의를 두고 있다.
그동안 진행된 프로그램에는 2011년 간담회 5회 및 청렴결의대회, 캠페인 공동개최 등으로 공직사회의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한 바 있고 올해도 지속적인 간담회와 다양한 사업을 발굴 추진함으로써 청렴한 사회조성에 이바지에 노력하고 있다.
속리산국립공원 홍대의 행정과장은 “지역사회에 청렴문화가 뿌리내려 정착될 때까지 정이품송 청렴회 활동은 지속성을 갖고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이품송 청렴회에 참여하고자하는 유관기관 및 단체는 속리산국립공원사무소(043-542-5267~9,담당 황보연 계장)으로 문의하면 된다.
/천성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