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일본 농업전문가 초청
상태바
보은군, 일본 농업전문가 초청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2.03.15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기술과 인적교류 기반구축
일본 농업 전문가인 ㈜오지마스카이서비스의 야마우치 다카히코(59세) 대표와 ㈜MD이노베이션 야마다 스스무(67) 대표가 3박 4일 일정으로 지난 11일 보은군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군이 일본 농업전문가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선진농업기술을 군내 농업인에게 전달하는 한편 보은군 농업의 새로운 발전방안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한·일간 농업기술교류의 기반을 구축하고자 마련했다.
군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보은군 농업을 적극 홍보하는 한편, 보은군과 일본 전문가들과의 인적교류의 계기로 삼아, 일본과 농업기술교류의 기반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오지마스카이서비스 야마우치 다카히코 대표는 벼, 콩 농사 등에 무인헬리콥터를 이용하여 노동력을 절약하고 저비용을 실현해 미야기현 농업대상, 일본 농업대상, 농림수산청농산부문 천황배 등을 수상한바 있으며, 현재 농산물 직판장 6개 점포와 농가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다.
보은을 방문한 이들은 11일 보은군에 도착 후 탄부면 벽지리와 보은읍 금굴리의 방울토마토 3농가를 방문해 방울토마토 재배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시설을 둘러봤다.
야마우치 다카히코 대표는 “일본보다 보은군의 토마토 재배 시설이 더 발전돼 있다”며 “이러한 것은 군과 농업인의 지원·협조체계가 잘 갖춰져 있기 때문인 것 같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도 들려 시설원예농가 100여명을 대상으로 2시간에 걸쳐 농산물 생산과 판매, 무인 헬리콥터를 이용한 방제(야마우치 다카히코), 유기농 딸기, 토마토 재배 방법(야마다 스스무) 등을 전달했다.
13일에는 보은군의 법주사, 선병국 가옥, 농어촌 테마공원 등 주요 관광 문화재 등 관람과 농산물 가공공장인 ㈜진미와 ㈜세울을 방문하고, 14일 일본으로 출국했다.
/김인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