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이 공모전을 통해 군민의 제안을 받아들여 사업 혁신 아이디어를 마련하고 사업방향설정의 주요 지침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지난 2일 밝혔다.
군은 자영업·골목상권 보호, 취약계층 지원 등 정책적 지원의 필요성에 대해 전 군민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또한 실질적으로 보은군정 발전에 도움이 되는 행정 각 분야의 제안을 발굴·채택해 ‘맑고 푸른 아름다운 보은’을 건설하기 위한 제도로 군민제안 공모를 벌이고 있다.
공모주제는 공생발전분야(자영업·골목상권 보호, 저소득층 다문화 가정 등 취약계층 지원, 맞춤형 복지와 삶의 질 향상, 약자와 서민배려 등)와 보은군정 발전을 위한 행정 각 분야 등이다.
응모 자격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인당 응모제한 건수는 없다. 단 동일인이 2건 이상 시상대상일 경우, 상위제안 1건만 시상 대상이 된다.
응모작은 4월 30일까지 국민신문고 홈페이지(www.epeople.go.kr) 를 통해 제출하면 되며, 직접방문(군청 행정과) 및 우편· 이메일(yjm8co11@korea.kr) 제출도 가능하다.
심사를 통해 당선된 우수작 5편의 응모자에게는 군수표창과 10만원~5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공모전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내용은 보은군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행정과(540-3106)로 문의하면 된다.
/김인호 기자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