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보은우체국은 고객님의 사랑덕분으로 1l00년의 역사를 가졌으며 항상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신것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보은우체국은 정부부처형태를 가진 국가의 공기업으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앞으로도 새로운 100년을 위하여 우리 보은우체국 직원들은 2012년 새로운 각오를 함께 다짐하였습니다.
보은우체국 및 각 면에 있는 소속우체국 10국은 고객을 행복하게 해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하자고 결의를 다짐하였습니다. 창구직원들은 창구서비스를 최고로 만들고, 집배원님들은 배달서비스를 최고로 만들자고 결의를 다짐하였습니다. 보은지역주민과 고객님들에게 더 잘할 것이라고 봅니다.
지난해 우리 보은우체국은 전국 여론조사 기관에서 실시한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에서 1위를 하였습니다. 올해도 이를 지켜나가기 위해서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개발해서 고객님들에게 행복서비스를 해 드려야 하겠습니다. 고객님들 올 한해 열심히 할테니 고객님들도 우리 보은우체국 직원들을 칭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창구직원들은 업무의 전문성을 가지고, 친절히 열심히 하겠습니다. 요즘 금융시장이 불안합니다. 올해도 몇 개의 금융기관들이 위험에 빠진다는 예측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우체국의 예금은 국가가 100% 책임보장 운영하고 있으며, 안정과 신뢰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어르신들에게 부모님같이 대하면서 정성껏 모시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집배원님들은 배달업무만 하는 것이 아니고 365집배봉사단을 조직하여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들이 지역에서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는 사람들을 위해 봉사합니다. 예를 들어서 독거노인 및 장애자분들이 갑자기 아프거나, 위기에 처해 있을 때 안전 구조활동을 해줍니다. 산불이 나면 이를 초동진압 내지는 관계기관에 연락하여 재난을 방지하기도 합니다.
또한 보은우체국은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내사랑보은네트워크와 양해각서를 통하여 제도적으로 보호를 받지 못한 어려운 처지에 놓인 분들을 함께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거리청소활동인 “사랑의 클린데이”를 월1회 운영하여 깨끗하고 아름다운 보은군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처럼 우체국직원들은 본연의 우정사업 이외에도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사회공헌활동을 통하여 지역주민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보은우체국 직원들은 새해 더욱 열심히 일해서 보은지역민을 행복하게 해드리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