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보은물산, 청주 하나로클럽에 ‘입성’
상태바
(주)보은물산, 청주 하나로클럽에 ‘입성’
  • 천성남 기자
  • 승인 2011.12.22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24일까지 ‘우수상품 특별전’
4개 사업단 ‘레디조 골드’ 등 40여종
▲ 내년 1월 24일까지 청주하나로클럽에서 판매 전시되는 4개 사업단 공동개발 우수 제품인 보은제약의 레디조골드, 초정탄산수, 영지발효삼, 오디플러스 등 40여 종이 일반인들에게 저렴한 값에 선보인다.
충청대학 RIS사업단(단장 김봉각 교수)은 청주시 용암동 소재 (주)농협충북유통 하나로마트에 입성, 시장 개척을 위한 부스 마련으로 (주)보은물산, 미리내 등 10개 업체의 우수상품 홍보 및 판매를 위한 시장개척에 나섰다.
지난달 15일~1월 24일까지 열리는 이번 ‘우수성과물 특별판매전’에는 (주)보은물산(보은군 삼승면 상가리333창업지원 및 R&D센터)의 마케팅팀, 사업관리팀, 기술개발팀 등의 시스템화로 파트너 기업인 보은제약, 미리내 등 20여 사업체에서 생산되는 우수성과물에 대한 대표적인 상품을 판매전시 하고 있다.
충청대학교 등 4개 사업단 공동으로 개최되는 이 행사에는 (주)보은물산을 포함 구록원, 미리내, 대보영농조합법인, 보은대추한과, 보은제약, 속리바이오텍, 자연본가, 정스웰, 한국고려인삼영농조합법인 등 10개 업체의 제품이 참여했다.
또한 청주대학교의 초정휴양웰리스사업단은 세계3대 광천수로 꼽히는 초정리 광천수의 ‘내얼굴의 미라클 마스크’, ‘솔미트 광천수 비누’, ‘솔미트 치약’ 등의 제품이 전시 판매 된다.
지난 2007년 6월 지식경제부와 매칭 해 지원사업선정으로 사업비 40억 원을 투입, 2010년 보은군 창업지원 및 연구센터 설치, 6월 자립화법인 ‘보은물산’ 설립, 7월에는 자립화 사업(2013년까지)에 사업비 40억 원, 2011년 5월에는 속리산판매장 개장, 청주하나로클럽에 입점한 상태로 2014년까지 사업비 141억 원이 단계적으로 투입된다.
이번 행사에는 개발된 제품들이 농협충북유통의 엄정한 심사를 거친 후 일반인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된다.
주요 판매품목에는 △충청대학교 보은대추RIS사업단의 ‘레디조골드’ 등 10종 △청주대학교RIS사업단(초정광천수)의 ‘초정탄산수’ 등 11종 △충주대학교 RIS사업단(증평 발효삼)의 ‘영지발효삼’ 등 9종 △충북대학교 RIS사업단(누에)의 ‘오디플러스’ 등 10종외 40여종이다.
김봉각 단장은 “그동안 우수개발을 하고도 홍보 및 판로확보가 어려워 판매되지 못한 우수 제품만을 선별, 엄정한 심사를 거쳐 판매하는 상품”이라고 밝혔다.
한편 도는 지역특화산업(RIS)이 지역경제의 첨병역할을 히도록 농협충북유통과 협력네트워크를 구축, 판로확보를 적극 지원키로 했다.
/천성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